생명보험협회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보험가격지수를 확인할 수 있는데, 이것으로 여러 보험회사의 동일한 상품을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한마디로 소비자들은 보험가격지수를 통하여 본인에게 더 유리한 상품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와 관련하여 더욱 자세하게 알아볼 필요성이 있으니 이 정보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동일한 성격을 가진 상품인데 회사명이 다르다는 이유로 남들보다 더 많은 보험료를 납입한다면 어떨까요? 이런 경우는 손해라고 말할 수밖에 없습니다. 만약 보험 가격지수를 확인하지 않고 무작정 상품에 가입하면 이런 피해가 뒤따라 오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보험 가격지수를 확인해야 합니다. 생명보험협회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점수 100점을 기준으로 하여 보험 가격지수를 체크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유의해야 할 사항은 가격지수가 높다고 해서 좋은 상품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서 설명해 보겠습니다. 홈페이지에 기재되어있는 가격지수가 80인 상품과 70인 상품중 80인 상품을 고르면 손해입니다. 왜냐하면 가격지수 80이 나타내는 말은 평균 가격 대비 20%가 저렴하다는 것을 뜻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70인 상품을 골라야 30% 저렴한 상품을 가입할 수 있는 것입니다. 가격지수가 높다고 해서 좋은 상품은 아니고, 가격지수가 낮을수록 가격 대비 더욱 저렴한 상품이라는 점 반드시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보험료는 다달이 납입해야 하는 월 고정지출에 속합니다. 그러기 때문에 보험료가 저렴할수록 좋은 것은 사실입니다. 물론, 보험료가 낮은 상품과 높은 상품은 보장내용에서 차이를 보입니다. 하지만 그 차이가 미미하고, 단지 차이가 보험사의 네이밍뿐이라면 월 보험료가 적은 쪽이 이득인 것은 사실입니다. 즉, 보험료가 상품 구입 시 소비자가 반드시 확인해야 하는 요소인만큼 보험가격지수를 통하여 잘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적절한 보험료를 확인한 후, 여러 상품과 비교하여 자신의 경제적 상황에 맞는 상품을 가입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