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은 보험료 알아보기

금융당국과 생명보험협회, 손해보험협회에서 제공하는 '내보험찾아줌'으로 나의 숨은 보험료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보험상품은 보통 장기간으로 계약기간을 설정하기 때문에 어느 순간 내가 가입한 상품에 대해 잊을 수 있습니다. 물론 내가 가입한 상품의 존재를 잊지 않고 보상을 제때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하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보상을 받을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보상을 받지 못하는 현상도 생기게 되는 것입니다. 그때 내가 보상받지 못했던 보험료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가 '내 보험 찾아줌'입니다. 

 

이 사이트는 365일 24시간 언제 어디서나 조회가 가능하며, 조회 시에는 계약자의 이름, 주민등록번호, 휴대전화 번호가 필요합니다.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개인의 인증만으로 지금까지 가입하였던 보험 가입내역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상품명 계약기간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 휴대전화는 상품을 가입한 계약자의 인증이 필요하기 때문에 본인의 명의로 구매한 것이어야 합니다.

 

숨은 보험금은 중도, 만기, 휴면으로 나누어집니다. 계약자의 가입시점이나 만기시점, 해지 시점에 맞춰 반영되며 숨은 보험금에는 이자가 부가적으로 붙기도 합니다. 이자율은 보험금의 종류별로 다르게 계산됩니다. 중도보험금과 만기보험금 경우는 이자 부리 기간이 계약 만기 이후 3년이며, 휴면보험금은 이자가 존재하지 않으니 함께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우체국, 새마을금고, 신용협동조합의 상품은 사이트의 조회대상이 아니며, 상품 판매 대상이 기업인 재보험 전업사의 보험 상품 또한 조회대상에서 제외되오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