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뉴스

⑴ 입원비 
실비보험의 가장 기본적인 보장인 입원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계약자가 어떠한 질병이나 상해로 인하여 의료기관에 입원하였을 경우 발생되는 비용을 실비보험의 기본 보장인 입원비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입원비에 해당하는 비용은 입원실료, 입원제비용이 포함됩니다. 입원실료는 말 그대로 의료기관의 병실을 사용한 금액을 의미하며 상급병실을 이용하였을 경우에는 일반병실과 다르게 50%만 보상이 가능합니다. 입원제비용에 포함되는 부분은 검사료 방사선료, 투약 및 처방료, 주사료, 처치료입니다. 

 

⑵ 통원비 
환자에게 발생한 질환이나 사고에 의한 상해 치료를 입원 하지 않고, 통원치료를 받게 될 때가 있습니다. 그 경우 가입자는 치료 시 부과되는 비용을 실비보험으로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통원비는 외래진료비와 처방조제비가 합해진 비용을 뜻하며 한도가 각각 정해져 있습니다. 외래진료비는 25만 원, 처방조제는 5만 원이 한도입니다. 그래서 한도 내에서만 보상을 받을 수 있는 것 입니다. 처방조제비의 경우 이용한 의료기관에 따라 공제금액도 다르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만약 의원을 이용하였다면 공제금액 1만 원을 제외하고 보상이 되며, 병원을 이용하였을 시에는 1만 5천 원, 상급종합병원인 종합전문요양기관은 2만 원이오니 함께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⑶ 비급여 항목 
특약을 추가하면 비급여 항목에 대한 보상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비급여 항목이란 흔히 접할 수 있는 도수치료ㆍ체외충격파 치료ㆍ증식치료를 보장받을 수 있으며 추가적으로 자기 공명 영상진단인 MRI나 MRA에 대한 특약을 선택하시면 부담되는 치료비용 압박을 덜 수 있습니다. 또한 비급여 주사제를 선택하여 특약을 추가하면 연간 250만 원 한도로 50회로 보장받을 수 있으니 필요에 따라서 추가적으로 가입하시길 바랍니다. 단, 특약을 가입할 때 과도하게 설정될 경우 보험료 폭탄을 맞을 수 있다는 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